728x90

싱가포르 — 2021년 사프라 이순의 고등 15세 장애물 코스에서 추락한 15세 학생이 사망한 혐의로 기소된 자원봉사 강사가 월요일(1월 15일) 주 법원에서 6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3살의 무하마드 누룰 하킴 모하메드 딘은 제트로 푸아 신 양의 하네스에 대한 신체 검사를 하지 못했고, 그 결과 십대의 다리 고리가 장애물에서 떨어진 후 풀렸습니다.
다리 버클이 없으면 하네스가 위쪽으로 이동하여 영중학교(독립)의 중등 4학년 제트로(Jethro)를 질식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제트로가 구조될 때쯤 넘어진 지 30분이 넘었을 때, 그는 숨을 멈춘 상태였습니다.
누룰 하킴(Nurul Hakim)은 청소년을 장애물 코스로 보내기 전에 두 다리 루프가 제대로 고정되고 조정되도록 불법적으로 누락하여 경솔한 행동을 통해 제트로에게 큰 상처를 입힌 수정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그는 원래 과실치사에 해당하지 않는 경솔한 행동을 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피고가 28명의 학생들을 다루었습니다>
Ng Jun Chong 부검사는 치명적인 사건의 배경을 밝히며 Nurul Hakim이 Yshun의 Safra Adventure Sports Center의 높은 요소 도전 로프 코스인 장애물 코스를 담당하는 모험 강사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야외 모험 학습 회사인 카멜롯과 함께 자원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카멜롯과 그 직원 모두 이 사건과 관련하여 기소되었습니다.
피고인은 2017년부터 카멜롯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다가 2020년 11월 회사에서 모험강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장애물 코스는 팀 빌딩과 캐릭터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Jethro의 학교에서 주관하는 야외 모험 체험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그의 수업은 2021년 2월 3일과 2월 4일에 프로그램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업은 장애물 코스의 하단에 있는 세 개의 장애물을 완료해야 했습니다.
제트로와 다른 27명의 학생들은 오후 12시 45분경에 안전 브리핑을 받았는데, 여기에는 장애물에서 떨어질 경우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헬멧과 하네스(몸통, 어깨, 허벅지를 덮는 전신 하네스) 착용법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하네스는 안전선을 통해 안전 케이블에 연결된 레이어링 장치에 부착됩니다.
노룰 하킴(Nurul Hakim)은 장애물 코스의 출발점에 배치된 배차원이었고, 두 명의 동료 강사는 각각 코스 내 장애물 사이에 위치한 탑에 있었습니다. 그가 배차원으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하네스를 물리적으로 테스트하지 않음>
Nurul Hakim은 파견자로서 학생들을 보내기 전에 학생들의 헬멧, 하네스 및 안전선에 대한 최종 점검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하네스를 물리적으로 점검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고리가 버클을 통해 제대로 끼워져 조여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리 고리의 꼬리 끈을 최대로 당겨서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실험은 참가자들이 다리 고리를 통해 그들의 손을 미끄러뜨리고 주먹을 만드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만약 다리 고리가 버클에 적절하게 끼워져서 조여지면, 참가자들은 그들의 주먹을 빼낼 수 없을 것입니다.
Nurul Hakim은 Jethro보다 앞서 파견된 약 11명의 참가자 중 3명을 테스트하지 않고 하네스만 육안으로 검사했습니다.
그는 또한 제트로의 하네스를 물리적으로 확인하지 못했고, 장비가 안전해 보이는 것만 관찰했습니다.
Ng씨는 "고인의 다리 고리는 사실 제대로 고정되고 조정되지 않았다"며 누룰 하킴씨는 제트로의 생명이 "진짜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고인은 장애물 코스로 출동을 기다리는 동안 긴장한 표정을 지으며 고소공포증이 있다고 피고소인에게 말했습니다.
응씨는 "피고인은 '반 친구가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며 그를 부추겼다"고 말했습니다.
장애물로 돌아갈 수 없음
제트로는 오후 1시 26분쯤 장애물 코스에 올라 약 3분 만에 첫 번째 장애물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하지만, 그는 두 번째 장애물에서 미끄러졌는데, 이 장애물은 참가자들이 금속 케이블을 옆으로 걸으면서 밧줄을 붙잡아야 하는 우체부의 보행이었습니다.
하네스에 매달린 제트로는 몸부림쳤지만 방금 지나온 타워의 교관의 지시에도 불구하고 금속 케이블에 다시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강사는 제드로의 다리 고리가 느슨해서 허벅지에서 허리까지 올라간 것을 알아챘습니다. 다른 강사가 그녀를 도와주었지만 둘 다 그를 들어 올릴 수 없었습니다.
제트로의 두 다리 고리가 모두 풀려 있었고, 제트로는 하네스의 어깨끈에 겨드랑이에 매달려 있었습니다. 제트로의 머리는 발 케이블과 거의 같은 높이였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하네스를 제대로 착용한 참가자는 더 높은 위치에 있었을 것이기 때문에 장애물 위로 다시 쉽게 올라갈 수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트로의 다리 고리가 느슨하거나 풀리면서 낮은 위치에 있었고 다리로 발 케이블에 쉽게 닿지 않았다고 응씨는 말했습니다.
두 강사 모두 제트로가 넘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제트로의 가슴과 겨드랑이에 개인 안전선을 감쌌습니다.
지상의 한 교사가 제트로에게 그만 애쓰라고 말하자 청년은 숨이 막힐 정도라고 대답했습니다.
프로그램의 총괄 책임자인 우마르 압둘 가니 타우피크 시라즈 씨는 암벽 등반대에서 와서 보조를 하고 제트로를 탑으로 데려오라고 지시했습니다.
그 탑에서, 누룰 하킴은 제드로에게 팔뚝을 잡으라고 말했습니다. 피고인은 그 소년의 얼굴이 창백하고, 손가락이 파랗고, 당황하여 숨을 헐떡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다른 강사들의 도움으로 청소년들을 끌어 올리려고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넘어진 지 약 8분 후, 제트로는 의식을 잃었습니다.
우마르씨는 강사들에게 구조 가방을 배치하여 제트로를 땅에 눕히라고 지시했습니다. 이것은 참가자들이 장애물 코스를 다시 올라가지 못하는 마지막 수단입니다.
하지만 제트로가 하네스에서 빠져나가는 동안 강사들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또 다른 강사는 제트로를 혼자 확보한 후 둘 다 내려야만 했습니다.
그때가 되자, 제트로가 쓰러진 지 30분이 넘었습니다. 그는 숨이 멎었고 맥박도 없었습니다.
<소생 노력>
싱가포르 민방위대 구급대원들이 도착해 인계를 받기 전에 몇 명의 교관들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습니다.
제트로는 Khoo Tech Puat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스캔 결과 산소 부족과 기도를 지탱하는 목 앞쪽 뼈의 골절로 인해 심각한 뇌 손상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장 의료 개입으로 그는 심각한 심부전, 간 손상 및 심각한 근육 손상을 입었습니다.
2021년 2월 4일 오전 4시 41분경 제트로는 질식으로 인한 다장기 부전으로 사망했습니다.
제트로의 하네스를 법의학적으로 조사한 결과, 제트로의 하네스는 기능적이었고, 제대로 착용했을 때, 매달렸을 때 위쪽으로 이동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불쌍한 분할-초심"
Ng씨는 Nurul Hakim에게 6개월에서 8개월의 징역을 구형했는데, 그는 Nurul Hakim을 코스로 보내기 전에 참가자를 확인하는 최초이자 마지막 사람이 될 수 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가 검사를 면밀히 수행했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Ng씨는 이 활동이 "높은 위험"이었으며, 출발점은 지상 5층 정도였다고 말했습니다.
"어린 학생들의 생명이 위태로울 때, 피고인은 안전과 관련하여 어떠한 가정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라고 응씨가 덧붙였습니다.
"피소인이 신체검사를 해야 할 의무가 있는데도 거른 것은 정당한 이유가 없습니다."
누룰 하킴의 변호사 아즈리 임란 탄은 고객의 회한을 강조하며 "처음에 하킴은 고인의 죽음에 깊이 후회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그가 결코 일어날 수 있다고 상상하지 못했던 일이었고, 확실히 그가 원하거나 원하지 않았던 일이었습니다.
"그가 사건을 생각하지 않고는 하루도 하루도 지나지 않고, 자신이나 다른 교관들이 무엇을 다르게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고인의 목숨을 구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변호인은 누룰 하킴의 과실이 낮다고 주장하며 4~6개월 이하의 징역형을 구형했습니다.
"하킴은 위험에 대해 의도적이고, 계산적이고, 또는 기민하게 접근하는 범죄자와 달리, 역동적인 훈련 중에 두 번째로 판단을 잘 하지 못했습니다."라고 탄씨는 말했습니다.
그의 고객도 어려운 환경에서 일하고 있었다고 탄씨는 말했습니다.
탄씨는 처음 파견자 역할을 수행한 것 외에도 이날 노룰 하킴의 장애물 코스 세 번째 세션에서 상당한 인원인 28명의 학생들을 처리하는 모습을 관찰했습니다.
심한 상처를 주는 경솔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누룰 하킴은 4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0 싱가포르 달러(7,500 달러) 이하의 벌금 또는 둘 다에 처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더 많은 보고서를 보려면 cna.asia 를 방문하십시오.
728x90
'국내외 리콜, 안전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텔리나의 비극: 여자가 공중 케이블에서 떨어져 사망합니다 (0) | 2024.05.17 |
---|---|
포천 테마파크 ‘깡통기차’ 뒤집혀…세살 쌍둥이와 엄마 ‘끔찍한 부상’ (0) | 2024.04.09 |
속리산 테마파크서 초등학생 추락 “안전점검 제대로 다시해 재발방지” (0) | 2024.04.08 |
함양 대봉산, 기울어진 집라인 타워 원인은? (0) | 2024.04.08 |
대봉산 모노레일·집라인 3년간 안전사고 21건 발생 (0) | 2024.04.08 |